안드로이드 - 사운드 재생하기.
웹 & 안드로이드/Android2013. 10. 7. 12:32
1 2 3 4 5 6 7 8 9 10 11 12 13 14 15 16 17 18 19 20 21 22 23 24 25 26 27 28 29 30 31 | public class MainActivity extends Activity { ImageButton button1; ImageButton button2; SoundPool soundPool; int soundDdok; AudioManager aMa; @Override protected void onCreate(Bundle savedInstanceState) { super.onCreate(savedInstanceState); setContentView(R.layout.activity_main); button1 = (ImageButton) findViewById(R.id.imageButton1); button2 = (ImageButton) findViewById(R.id.imageButton2); soundPool = new SoundPool(1, AudioManager.STREAM_MUSIC, 0); soundDdok = soundPool.load(getApplicationContext(), R.raw.ding, 1); aMa = (AudioManager) getSystemService(AUDIO_SERVICE); button1.setOnClickListener(new OnClickListener() { @Override public void onClick(View v) { soundPool.play(soundDdok, 1, 1, 0, -1, 1); } }); button2.setOnClickListener(new OnClickListener() { @Override public void onClick(View v) { soundPool.stop(soundDdok); } }); } |
-사운드를 재생하기 위해서는 많은 클래스 사용이 필요하다.
SoundPool : 사운드를 담는 pool과 같은 것.
soundDdok : pool의 개념보다는 작은, 트랙같은 것.
이 둘은 외부 리소스 사운드를 이용할 때 사용.
AudioManager : 각자 안드로이드 시스템의 오디오매니져이다.
사운드 효과, 볼륨등을 지정한다.
안드로이드 내부의 사운드를 이용할 때 사용.
'웹 & 안드로이드 > Android' 카테고리의 다른 글
View - ProgressBar, SeekBar, RatingBar (0) | 2013.10.08 |
---|---|
안드로이드 - 진동 제어하기 (0) | 2013.10.07 |
View - ImageButton, ImageView (0) | 2013.10.07 |
View - Switch, RadioGroup(RadioButton) (0) | 2013.10.07 |
View - TextView, Button,ToggleButton (0) | 2013.10.04 |
댓글()